대한구강악안면방사선학회

Korean Academy of Oral and Maxillofacial Radiology

관련자료

공유정보 Home > 관련자료 > 공유정보
방사선학회, 홈피 게시판서 판독서비스 시작
관리자|15-04-02|조회수 812
파노라마가 개원가에서 보급되면서 치과의사 임상게시판에서는 환자의 방사선 사진을 올리고 판독을 요청하는 경우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방사선 사진 판독이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개원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대한구강악안면방사선학회(회장 최순철)는 지난달 중순부터 학회 홈페이지 내 ‘원격판독시범서비스’ 게시판에 방사선 사진을 올리면 학회 전문가가 판독을 해주는 판독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학회 관계자는 “그동안 이메일로 문의해오는 경우가 많았고, 각 임상게시판에 올라오는 사진들을 보면서 판독 전공자가 전문적인 답변을 해줘야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밝혔다.


방사선학회 홈페이지(http:// kaomfr.org)를 방문해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자료를 보낼 땐 환자의 성별과 나이를 제외한 환자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삭제해 보내야 한다. 또 사진을 촬영한 디지털 방사선장비 기종에 대한 정보와 환자의 병력 정보 등도 함께 보내주는 것이 좋다.


학회 관계자는 “학회에서는 사진에 대한 소견만 보내주기 때문에 최종 진단은 실제 환자 상황을 감안해 원장 스스로 내려야 한다”면서 “판독전문가가 보면 일반 개원의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도 보이는 만큼 많은 이용을 바라며, 개원의들이 사진 판독 능력을 기르는 것이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회비납부계좌 : 신한은행 100-031-466747 (예금주:대한영상치의학회) 입금 시
성명면허번호를 필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