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5일(토),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2022년도 대한영상치의학회(학회장 한원정)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완화되면서 대면학회로 진행되었습니다. 특별강연과 연구논문 및 증례의 일반 연제 발표가 있었습니다.
길종원 보건연구사(질병관리청 의료방사선과)의 "의료방사선 안전관리 현황"의 특강에서는 의료인들의 방사선 관리, 피폭현황, 문제점에대한 개선사항 등에 듣고 연자와 학회원들 간에 의견교환이 있었습니다.
또한, 정유진(연세대) "소아 환자에서의 하악 구치부 법랑모섬유상아종 증례보고 "를 비롯한 다수의 발표가 있었고
이완 교수(원광대)가 해외에서 국제협력의사로 활동하면서 경험한 내용 중 치과의사로써 윤리적으로 고민한 내용을 학회원들과 공유하고 토론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이한솔(서울대) "파노라마 방사선영상에서 deep convolutional neural network를 사용한 비구개관낭과 상악전치부 치근단낭의 자동검출" 연구 발표가 2022년도 대한영상치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발표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학술행사 후 호숫가 옆 식당에서 함께 식사를 하고 카페에서 좋은 경치를 보며 오랜만에 학회원들 친목을 다지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동안 온라인 상에서만 진행하다가 대면하니, 훨씬 이야기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학회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회를 준비해주신 단국대학교 영상치의학교실 교수님과 의국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술이사 이 완